*Milk Thistle(밀크시슬; 엉겅퀴) ---가장대중적인듯.밀크시슬 속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실리마린(silymarin)은 대표적인 간의 항산화제이며 각종 간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실리마린(silymarin)은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간세포를 독성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한데, 지금까지 세계의 제약회사들이 간을 보호하는 많은 약을 만들어 냈지만 실리마린의 효과에 비견할 만한 것은 만들어내지 못했다.
*Schizandra Extract(오미자) --- 최근 추천이 잦아짐.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간염환자에게 오미자를 투여하면 치료효과가 높고, 간보호작용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성 궤양을 예방하고 위액분비를 억제하여 진통작용이 있으며 각종 세균억제 작용을 합니다. 그 밖에 심혈관기능개선, 폐기능개선, 자양강장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
*Dandelion Root (민들레뿌리)
3%의 플라보노이드 익스트렉트제품으로 피를 맑게하고, 간을 정화시켜주고, 담즙분비를 증가시켜줍니다. 담관염, 간염, 담석증, 황달 등에 사용됩니다.
*Beet Root (비트)
비트는 간 해독허브로써 작용할뿐만아니라 피를 정화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Barberry Bark (바베리)
고대 이집트로부터 사용되던 천연허브로 예로 부터 과음이 원인인 간장병의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주요기능으로는 간기능을 정상화시켜주고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그리고 항균 항염증 작용이 있어 담낭의 염증, 담석에도 좋습니다.
*Artichoke(아티초크)
밀크시슬과 같이 간기능에 놀라운 작용을 하는 식물로 알려졌습니다. 각종 독소로 부터 간을 보호하고 담즙을 증가시켜줍니다. 간세포를 재생시켜준다고 알려졌습니다.
*Bromelain(브로멜라인)
브로멜라인은 단백질 소화를 돕는 탁월한 식물성 효소입니다. 단백질 분해기능은 소화제로 뿐아니라 플라스민(plasmin)의 생성을 자극하여 섬유소를 분해서 염증을 가라않히고 알러지개선, 기관지염, 항암 작용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