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4938669805209700, DIRECT, f08c47fec0942fa0 J's Memory: 중국 유학 시 환전/카드송금 방법 정리

2018. 10. 17.

중국 유학 시 환전/카드송금 방법 정리


예전 지식인 답변내용 중 적당한 내용을 취합하여 올린다.


** 아래 내용은 2010년 기준으로 최근에는 특별히 달란진건 없지만 아래 내용이 달라졌다.

  1. 중국계 은행의 한국진출로 공상은행 등 에서 대규모 금액의 송금이 저렴하게 된다고 한다. 이걸 이용하는 사람들도 보임. 
  2. 한국계 은행의 중국 진출로 이또한 이용자 증가. 하나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 등


---------------

이제 곧 유학을 떠나시는 건가요?
그렇다면, 어디로 가시나요? 왠만한 중대형 도시면, 시티은행 지점이 있는데요. 
한국에서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를 만드세요. 

카드는 참고로 두세개 만들어 오시고요, 비밀번호는 잊어먹지말고 잘 기억하고오세요. 
현지에서 카드 고장대비고요, 비밀번호 여러번 틀리면, 매우 곤란하므로.. 

다른분들이 국민은행 스타카드나, 건설은행카드, 혹은 중국은행으로 송금해라, 외환은행등 방법을 많이 말씀하시는데요. 

보통 유학생들은 매달 생활비식으로 송금 받잖아요. 
그럼 시티은행이 가장 저렴합니다. 

다른건 뽑는금액의 몇 프로가 수수료로 떼이는 반면, 시티는 1달러의 기본수수료에 약 0.5프로정도 떼입니다. 

환율 기준율로 비교해보면, (지금 환율이 170이라고 하자!)

시티 171에 인출
중국은행(달러로 보내야 하기때문에, 두번환전 하며, 돈 많이 줄어듬. 혹은 한국돈의 위안화 환율은 차라리 
              달러로 바꿔서 또 바꾸는게 나을정도로 안쳐줍니다. 하지만 대량.. 약 400만원이상일 경우, 중 
           국 은행이 오히려 시티보다 저렴함)
외환은행(지금은 어떻게 됐나 모르겠는데, 저 예전에 천진에 있을떄는, 달러로 받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중 환전 해야되서, 돈이 많이 줄어듭니다. )
국민은행 스타카드 마스터 (이건 여행가서 갑자기 돈없을때, 뽑아쓰기는 편리하지만, 수수료 장난 아닙니
            다. 기본수수료 약 3달러에, 찾는금액의 2프로정도 떼입니다.. 어림잡아 입니다. 제가 써봤습니다)

그리고 환전우대라고.. 70프로 싸게해준다고 하는데. 그거 다 말장난 입니다. 
환율에는 팔때(160) 기준(170) 살때(180) 환율이 있는데, 
()안의 숫자라고 생각하면, 환율우대는 180 - 170 = 10원.. 10원의 70퍼센트를 할인해준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매달받으실꺼면 시티 현금카드 만드시고, 한번에 받으실꺼면 중국은행으로 하셔도 됩니다. 
중국은행은 참고로 서울에밖에 없어서, 서울분 아니시면 힘들꺼에요. 
시티는 지방 소도시만 아니면, 왠만한덴 다 있을꺼에요..시내에.. 



2010.03.29. 03:5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