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4938669805209700, DIRECT, f08c47fec0942fa0 J's Memory: 베이징 올림픽] 올림픽을 맞이하는 중국의 주변환경

2018. 10. 18.

베이징 올림픽] 올림픽을 맞이하는 중국의 주변환경

tag : 중국 북경 올림픽 문화 등


2008.06.15


(베이징 대외경제무역대학 대운동장 태극권 수련모습)

구 아파트단지 인근, 올림픽을 맞이하여 문명을 말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이자 는 문구.

 PC방 출입구, 북경시정부 규정에 따라 오늘부터 피씨방 금연임..


또한 18세 미만은 출입못함..




오랜만에 올리네요.
요즘 중국 성화봉송때 티벳독립문제때문에 말이 많죠??
보통 물고기한마리가 물을 흐린다고 그러죠.
그렇지만 그 튀는 한마리가 그 단체를 대표할수밖에 없는거겠죠..
잘 해결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올림픽경기장이나 그런건 많이들 보셨을거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동네환경 찍은거 몇장 올려요.

첫번째 사진은 저희동네 게시판에 칠판에 분필로 적어놓은 글입니다.
"올림픽을 맞이하며, 문명적으로 행동하자.. " 라는 뜻입니다. 마지막건 잘 모르겠네요. 슈 신 펑? 은 뭔가요?

둘째,셋째 사진은 피씨방에서 찍은사진입니다.
작년 중국어느 지방 어느 피시방에서 일어난 큰불로 인해서 안에있던 사람 대부분이 죽었는데요.
그래서 중국정부답게 아예 피씨방을 금연으로 지정해버렸답니다.
하지만 특별한 관리가 이루어지지않고, 또한 컴퓨터 하는게 애연가들의 낙인만큼 관리가 쉽지 않아서,
계속 피어왔죠.. 저 또한.. ^^;

올림픽을 맞이하며 51일 노동절을 기하여, 이날부터 엄격한 금연이라는 글입니다.
발각되면 피시방주는 5만위안상당, 흡연자는 한개피에 100위안 이라네요.
역시 중국법은 엄격해요..

그담은것은 예전부터 붙어있던건데. 18세 이상되지 않는사람은 피시방 이용이 안된다는 글입니다.
어린이들은 아예 피시방에 올수 없다는게 좀 그렇습니다.
야간에만 오지 말라는게 아니라, 낮에도 올수 없군요..

애들은 당구장이나.. 노래방에 가야하나봐요.. ..

하지만 신분증을 그렇게 보지 않는게 현실태이고, 경찰이 뜬다는 소식이 있을때만 하루정도 검사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머리 길었을때 만들어본, 북경 천단공원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